벨킨 아이폰 강화유리 후기 및 추천하는 이유

필자는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를 아이폰 X부터 아이폰 14 프로까지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후기와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필자는 벨킨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합니다. 이에 따라 다소 편파적일 수 있습니다. 단, 벨킨에 단 한 푼도 안 받고 작성한 문서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 후기

벨킨 강화유리는 이전부터 품질 면에서는 따라올 업체가 없다고 할 만큼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그러나 풀 커버가 되지 않는 강화유리와 높은 가격대는 사람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은 것은 분명합니다만 접근한 소비자들은 ‘이래서 벨킨을 구매하는구나’, ‘이래서 애플이 공식 대행사로 취급하는구나’라는 좋은 평을 남기고 벨킨의 충성 고객이 됩니다.

벨킨 강화유리의 단점이라면 풀 커버 방식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노치가 있는 아이폰은 트루뎁스 전면 카메라 부근이 그냥 뚫려 있고, Dynamic Island가 장착된 아이폰 14 프로 역시 베젤이 전부 커버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전면 트루뎁스 카메라부터 베젤까지 전부 풀커버되는 강화유리를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 추천하는 이유

강화유리 투명도

벨킨-아이폰-강화유리-아이폰-14-프로
아이폰 14 프로에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를 부착한 모습

강화유리 투명도를 직접 체크해본 것은 아니지만, 여러 브랜드의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육안으로 테스트해보면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가 가장 색 틀어짐 없이 정확한 색상 값을 보여줬습니다. 육안으로 테스트한 결괏값이긴 하나, 이러한 평을 내린 리뷰어들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필자의 편협한 시각 때문이라 생각되진 않습니다.

우수한 코팅 품질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의 핵심은 코팅 품질에 있습니다. 저가형 강화유리의 경우 코팅 품질이 우수하지 못해 5~6달 정도만 사용해도 끈적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벨킨 강화유리는 파손되지 않는다면 1년~2년 정도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수한 코팅 품질 덕분에 표면 터치감도 매우 우수합니다. 스크린 프로텍터를 부착하지 않은 상태 대비 터치감이 좋다고 보긴 어렵지만, 적어도 타사 강화유리 대비 품질이 우수한 것은 맞습니다. 더 나아가 매끄럽게 밀리는 터치감을 좋아한다면 스크린 프로텍터를 부착하지 않은 아이폰보다 벨킨 강화유리를 부착하는 것이 더 좋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무지갯 빛 현상이 적다.

강화유리는 빛에 각도에 따라 무지갯 빛 현상이 나타나며, 이는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도 동일합니다. 다만 저가형 강화유리 대비 훨씬 더 현상이 적습니다.

강화유리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 무지갯 빛 현상이 거슬린다고 생각하셨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특히나 필자는 아이폰으로 전자책을 많이보고 읽다보면 시선이 유리 끝으로 가는 경우가 잦아 무지갯 빛 현상이 굉장히 싫어합니다. 필자처럼 강화유리 무지갯 빛 현상에 불편함을 겪었다면,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를 구매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우수한 A/S 정책

과거 아이폰 12 프로 구입 당시 벨킨 강화유리 구매하여 곧바로 부착했었고, 측면 부분에 들뜸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약간의 들뜸이었기 때문에 분명 ‘소비자 과실’ 또는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라고 했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다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A/S 센터에 문의했고, 돌아오는 답변은 ‘환불 가능 대상이다. 환불은 원하냐?, 교환을 원하냐?’와 함께 적힌 진심 어린 사과였습니다. 가격대가 비싼 것은 분명하지만, 이런 우수한 A/S 정책과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은 가치로 환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이 시점 이후로 벨킨 아이폰 강화유리를 넘어서 차량 거치대, 3 in 1 충전기, 허브 등 모든 애플 액세서리를 벨킨 제품으로만 구매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