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후기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는 완성도 높은 케이스인 것은 맞지만, 강력히 추천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한 후 구매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가이드 없이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제휴사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장점
아이폰과의 밀착도
변색, 스크래치
보호력
맥세이프 자력
단점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
뚫려있는 하단
부드럽지 못한 버튼 감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소개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는 처음 맥세이프가 공개된 아이폰 12 시리즈부터 2022년 아이폰 14 시리즈까지 지속해서 출시되어 오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애플답지 못한 디자인이라는 혹평이 있었으며, 실리콘 맥세이프 케이스와 가격대가 동일하여 구매할 이유가 없다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익숙해진 탓인지 2022년에는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 필자는 아이폰 13 프로 구매 당시 처음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사용했으며, 아이폰 14 프로 역시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품을 고집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는 서드파티 제품들이 많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비슷한데 애플 정품 대비 크게 저렴하기 때문에 정품이 아닌, 서드파티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필자 역시 구입하기 전 정품과 서드파티 제품 두 가지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상당히 많은 고민 뒤따랐으며, 독자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필자가 선택하는 것은 애플 정품이었습니다. 누군가는 ‘투명 케이스에 5만 원 이상 태우는 것은 호구다.’라고 말하지만, 필자가 중요시하는 것은 마감과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케이스였기에 가격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서드파티 제품(ESR)을 같이 구매했는데, 확실히 정품의 마감 품질이 압도적으로 우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 14 프로 역시 정품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누구에게나 ‘애플 정품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권장하기 어렵습니다.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임과 동시에 다채로운 색상을 입힌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와 가격 차이가 없습니다. 더 나아가 가격을 조금만 더 보태면 고급스러운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감보단 맥세이프 활용에 목적을 두신다면 서드파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디자인 및 마감

후면부

아이폰-맥세이프-투명-케이스

맥세이프를 부착할 수 있는 자석이 후면에 있습니다. 소재는 PC로 장기간 사용해도 변색이 없습니다. 더 나아가 코팅 품질 자체가 괜찮아서 1년간 사용하면서 코딩이 벗겨지는 일이 없었습니다. 단, PC 소재이기 때문에 강한 충격이 파손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전면부

아이폰-맥세이프-투명-케이스-디스플레이-보호

디스플레이보다 측면부가 더 높기 때문에 전면 보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높이 차이가 꽤 있기 때문에 웬만한 강화유리는 호환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버튼부/측면부

아이폰-맥세이프-투명케이스-버튼부

전원 및 볼륨 버튼은 TPU 소재입니다. 초기에는 버튼부가 다소 뻑뻑할 수 있으나, 사용하면 할수록 점차 부드러워집니다. 단, TPU 소재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무음 스위치는 뚫려있는 형태이며, 홈이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습니다. 손가락이 두꺼운 경우 조금 불편하다는 평이 있긴 하나, 필자 기준에서는 적당했습니다.

측면부는 부드럽게 유선형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케이스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하단부

아이폰-맥세이프-투명-케이스-하단부

하단부는 뻥 뚫려있습니다. 이 때문에 밀착도가 좋은 PC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탈착이 쉬운 편입니다. 단, 자주 탈착하다 보면 하단부에 크랙이 잘 간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메라 렌즈 부분

아이폰-맥세이프-투명-케이스-카메라-렌즈-보호

카메라 렌즈보다 케이스가 약간 더 높습니다. 이에 따라 어느 정도 렌즈를 보호해줄 순 있습니다. 단, 디스플레이만큼 확연한 차이가 아닌 미세하게 높으며, 카메라 범프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상당 부분이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철통같은 보호를 원한다면 따로 카메라 강화 유리를 부착하시길 바랍니다.


맥세이프 자력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1순위 고려사항은 맥세이프 자력입니다.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는 케이스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보다 투명 케이스를 착용했을 때 더 자력이 강력하며, 실제 사용 시 서드파티 제품(ESR) 대비 자력이 강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더 나아가 여러 가지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면 ‘자력’이 약하다는 단점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단,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제품류 중 가장 강력한 자력을 갖췄다고 단언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자력’이 1순위라면 자력 관련 다양한 리뷰를 참조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