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매직키보드2 후기

애플 매직키보드2는 맥 전용으로 만들어진 키보드 액세서리입니다. 휴대성이 좋고, 맥북과 동일한 키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와 반대로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지 않고, 윈도우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맥북과 동일한 키감 및 키 배열
깔끔하고 디자인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무게가 가볍고 사이즈가 작아 휴대성이 좋다.
단점
다소 비싼 가격
윈도우와 함께 사용하기 불편하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 매직키보드2 : 맥 OS 전용

애플 매직키보드2는 맥북과 동일한 펜타그래프(가위식) 방식과 키배열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원래 맥을 자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적응할 필요 없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애플 실리콘(M 시리즈 프로세서)이 장착된 맥 전용으로 개발된 매직키보드2는 지문인식까지 지원하여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키보드2의 장점은 깔끔하고 디자인과 휴대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액세서리답게 전체적인 디자인이 미니멀하며,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 좋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매직키보드2를 구매하여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멀티 페어링이 안 되며, macOS에만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다양한 운영체제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로지텍에서 제작한 MX KEYS 제품을 고려해보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애플-매직키보드2-텐키리스

매직키보드2

맥북, 아이맥 전용
맥북과 동일한 키감
본 내용은 가이드 없이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제휴사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애플-매직키보드2-지문인식-지원

매직키보드2 지문인식

애플 실리콘 전용
지문인식 지원
맥묵과 동일한 키감

애플 매직키보드2 : 가격

텐키리스 버전의 경우 11만 9천 원, 지문인식이 내장된 애플 실리콘 버전은 17만 9천 원으로 팬타그래프 방식 키보드 제품군 중에선 상당히 고가에 속합니다. 풀 배열 MX KEYS 키보드의 가격이 이보다 저렴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도 애플 매직키보드2를 구매하는 이유는 맥북의 키감 및 키 배열이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맥북의 키보드와 동일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겐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을 만한 제품입니다.

더 나아가 아이패드에 연결하여 사용하신 분들에게도 고려해볼 법 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전용 액세서리인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보단 훨씬 더 저렴하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물론 키보드와 아이패드 본체가 따로 분리되고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의 경우 전용 포트가 하나 더 추가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좀 더 합리적으로 애플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매직키보드2를 고려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애플 매직키보드2 : 구성품

애플-매직키보드2-구성품
  • 매직키보드2 x 1개
  • 라이트닝 케이블 x 1개
  • 사용설명서 x 1개

여타 다른 키보드 구성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놀랐던 점이 페브릭 소재로 구성된 라이트닝 케이블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트랙패드2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되는데, 아이폰이나 에어팟도 이런 페브릭 소재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함께 동봉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애플-매직키보드2-케이블

애플 매직키보드2 : 디자인

  • 사이즈 : 27.89 x 11.49 x 0.41~1.09cm
  • 무게 : 0.239kg
애플-매직키보드2-포트

측면부에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와 전원 온·오프 스위치가 있습니다.

애플-매직키보드2-후면

후면은 애플 로고가 음각으로 파여 있으며, 얇은 고무 패킹이 네 군데 모서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애플 매직키보드2 : 페어링

측면부에 있는 스위치를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가능 모드로 진입합니다. 페어링 가능 모드로 진입하면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연결하려는 디바이스와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연결 가능합니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맥북을 사용하다가 아이패드로 전환하고 싶을 때 다시 페어링을 해줘야 합니다.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많으면 많을수록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는 매직키보드2의 최대 단점 중 하나입니다.


애플 매직키보드2 : 키 배열

애플-매직키보드2-키배열

맥북과 완전히 동일한 키 배열입니다. 이를 맥북 프로 16인치에 갖다 약간의 오차만 있을 뿐 동일하다고 봐도 될 만큼 사이즈가 같았습니다. 맥 사용자라면 이게 장점이 될 수 있으나, 키 배열이 macOS 완전히 최적화되어 있어 윈도우 기반 사용자인 경우 고려해선 안 될 키보드입니다.


애플 매직키보드2 : 키감

가위식 팬타그래프 키보드로 이것 역시 최근 나온 맥북과 동일한 키감입니다. 맥북 가위식 키감에 만족하셨던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기계식 키보드를 주로 사용해오셨던 분들이라면 썩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MX KEYS의 키감이 애플 매직키보드2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애플 매직키보드2 : 배터리

한 번 완충하면 약 3주에서 한 달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macOS와 연결 시 배터리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감상 트랙패드2보다 배터리 라이프가 더 길다고 느껴졌으며, 여타 블루투스 키보드와 비교하면 충분한 배터리 라이프라고 생각합니다.

완충 시간은 대략 3시간 내외입니다. 충전 시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애플-매직키보드2-텐키리스

매직키보드2

맥북, 아이맥 전용
맥북과 동일한 키감
애플-매직키보드2-지문인식-지원

매직키보드2 지문인식

애플 실리콘 전용
지문인식 지원
맥묵과 동일한 키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