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5 vs 갤럭시 워치5 프로 : 비교 및 차이점

갤럭시 워치5와 갤럭시 워치5 프로는 2022년 8월 삼성전자 언팩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5 vs 갤럭시 워치5 프로 두 제품 중 고민 중에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5 vs 갤럭시 워치5 프로 : 차이점

가격

블루투스 모델 기준 갤럭시 워치5 프로의 가격은 49만 9천 원입니다. 그에 반면 갤럭시 워치5는 40mm 모델은 29만 9천 원, 44mm 모델은 32만 9천 원으로 더 저렴합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만의 부가적인 기능과 디자인이 본인에게 필요 없다면 갤럭시 워치5를 구매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Best value
갤럭시-워치5-40mm
✅ 알루미늄 케이스 소재
✅ 2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색상 선택 가능
갤럭시 워치5 제품군 중 가장 가벼움
본 내용은 가이드 없이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제휴사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갤럭시-워치5-44mm
알루미늄 케이스 소재
2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색상 선택 가능
Premium
갤럭시-워치5-프로
티타늄 케이스 소재
3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블랙, 그레이 색상 선택 가능
트랙백 기능 지원

규격(케이스 크기 및 소재)

  • 갤럭시 워치5 40mm : 39.3x 40.4 x 9.8mm, 28.7g
  • 갤럭시 워치5 44mm : 43.3 x 44.4 x 9.8mm, 33.5g
  • 갤럭시 워치5 프로 : 45.4 x 45.4 x 10.5mm, 46.5g

갤럭시 워치5 프로는 45mm 케이스 크기가 가장 큽니다. 그에 따라 전체적인 사이즈 규격이 갤럭시 워치5 대비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더 나아가 갤럭시 워치5 프로는 티타늄 소재로 마감되어 있으며, 갤럭시 워치5는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프로의 경우 스테인리스 대비 가벼운 티타늄 소재로 마감되어 있지만, 케이스 규격과 함께 배터리 사이즈가 증가했기 때문에 이해 가는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이와 비슷한 규격의 애플워치 역시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7 45mm 티타늄 모델 : 45.1g)

단, 두께는 조금 고심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모델의 경우 10.5mm로 상당히 두껍습니다. 더 나아가 케이스 크기 역시 오직 45mm 모델만 존재하기 때문에 손목이 가는 분들에겐 권장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색상

  • 갤럭시 워치5 :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핑크 골드(40mm 한정)
  • 갤럭시 워치5 프로 : 블랙, 그레이

갤럭시 워치5는 산뜻한 파스텔톤 컬러가 적용됐지만, 갤럭시 워치5 프로 모델은 무겁고 진중한 딥톤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개인 디자인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갤럭시-워치5-vs-갤럭시-워치5-프로-색상

디스플레이

케이스 사이즈가 가장 큰 갤럭시 워치5 프로가 더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픽셀 밀도 관점에서는 갤럭시 워치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 스마트 워치 사이즈가 워낙 작다 보니 실제 체감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트랙백 기능

GPS를 통해 운동 경로를 저장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내비게이션 방식으로 알려주는 것을 트랙백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경로에 따라 움직이는 싸이클링, 하이킹과 같은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트랙백 기능은 오직 갤럭시 워치5 프로 모델에만 지원합니다.

갤럭시-워치5-프로-트랙백-기능
출처 : 삼성전자

배터리

  • 갤럭시 워치5 40mm : 284mAh
  • 갤럭시 워치5 44mm : 410mAh
  • 갤럭시 워치5 프로 45mm : 590mAh

사이즈 규격에 따라 갤럭시 워치5 프로가 가장 많은 배터리 용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 워치5의 경우 2일 내외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갤럭시 워치5 프로는 3일 내외로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가장 깁니다.

갤럭시 워치5 vs 갤럭시 워치5 프로 : 공통점

가격, 규격(케이스 크기 및 소재), 디스플레이, 트랙백 기능, 배터리에 차이점을 제외하고 전부 동일합니다. 두 제품은 동일한 프로세서 및 헬스케어 센서로 구동됩니다. 더 나아가 소프트웨어 및 호환성 그리고 근접 통신까지 전부 동일하며, 전면 유리도 사파이어 글래스로 동일합니다.

Best value
갤럭시-워치5-40mm
✅ 알루미늄 케이스 소재
✅ 2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 그라파이트, 실버, 핑크 골드 중 색상 선택 가능
갤럭시 워치5 제품군 중 가장 가벼움
갤럭시-워치5-44mm
알루미늄 케이스 소재
2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색상 중 선택 가능
Premium
갤럭시-워치5-프로
티타늄 케이스 소재
3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블랙, 그레이 색상 중 선택 가능
트랙백 기능 지원

갤럭시 워치5 vs 갤럭시 워치5 프로 : 구매 가이드

워치5와 워치5 프로의 핵심 가치는 트랙백 기능과 배터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랙백 기능과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이 필요하다면 워치5 프로를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더 가벼운 무게와 기본적인 헬스케어 기능에 중점을 두신다면 워치5를 구매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 생각됩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4 또는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사용자인 경우 그렇게 구매할만한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동일한 프로세서를 장착했음과 동시에 최적화된 OS는 갤럭시 워치4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할인 쿠폰이 있어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갤럭시 워치4 또는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을 그대로 유지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추가로 삼성 오프라인 매장은 국내(한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직접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Leave a Comment